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Oracle Error

[Oracle_error] PLS-00103: Encountered the symbol " " when expecting one of the following: := . ( @ % ;

by 떠농 2022. 5. 19.
반응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이벤트에 따라 자동으로 실행될 수 있는 트리거.

트리거 생성을 위해 작성 중, 오류가 발생하며, 컴파일러 로그를 확인하라는 에러 확인!!ㅜㅜ

 

트리거 생성을 위해 작성한 구문은 아래와 같다.

트리거 생성을 위한 구문

 

컴파일러 - 로그를 확인해보니,, 아래 에러명을 찾을 수 있었다.

PLS-00103: Encountered the symbol "SEQ_CUSTOMER" when expecting one of the following:     := . ( @ % ;

 

무슨 오류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서치해보았지만,, 내가 찾고 있는 자료는 잘 나오지 않았다..

그러다가 해결책 발견!!

 

트리거 실행구문 앞에 execute immediate 구문을 붙이고, 실행구문에 '' 처리하니, 문제 없이 컴파일이 되었다!!!

 

트리거 생성을 위한 수정한 구문

 

정상적으로 Trigger TRG_CUSTOMER이 컴파일 되었다는 문장과 함께,

 

생성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