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IOS

[IOS] 사파리 팝업 허용 방법_아이폰 외부 url로 연결 안될 때_아이폰 클릭 시 작동 하지 않을 때_이 사이트에서 팝업 윈도우를 열려고 시도 중 입니다. _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by 떠농 2022. 8. 17.
반응형

PC를 통해 외부 url로 접속하거나, PC로 MO버전을 테스트했을 때에 이상이 없었으나,

MO로 외부 페이지 이동하는 버튼 클릭 시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문의를 받았다.

 

테스트 결과,

Android phone은 앱 내에서 외부 url로 연결이 잘 되었으나,

ios phone은 앱에서 클릭 시 Safari를 통해 새 페이지가 열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작동하는 차이점이 있었다.

 

그런데, 해당 Safari 페이지에서 외부 url로 연결되는 버튼 클릭 시 이동이 안되는 기이한 현상을 발견...

(특이한건 일부 아이폰은 접속이 잘 된다는 내용을 접수받았다.. 점점 아리송해지는..)

 

ios 업데이트와 캐시 삭제 후 다시 시도해보았으나 여전히 연결하기 버튼 클릭 시 연결 url로 접속이 안된다...

 

주변 iPhone을 가진 친구들에게 테스트 부탁을 하던 중 특이점을 발견했다.

 

여러 개의 iPhone으로 외부 url로 접속하기 위해 버튼을 아무리 클릭해도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는다고 했는데,

한 친구의 아이폰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은 alert이 떴다고 한다.

 

"이 사이트에서 팝업 윈도우를 열려고 시도 중 입니다." 허용을 누르자 url로 연결 되었다고 한다.

 

찾아보니 팝업 설정 문제였던 것이다...!!! (팝업 차단으로 인해 접근을 할 수 없어 작동하지 않았던 것..)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앱 내에서 url 연결되는거라 문제가 없었지만,

아이폰의 경우 safari에서 팝업 윈도우로 url 연결이 되면서 팝업 허용이 되어야지만 접속이 가능한데,

차단으로 세팅되어있어 넘어가지 않았던 것,,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다.

 

아이폰 설정 > safari >  팝업 차단 해제 > 고급 > javaScript 활성화

 

필자의 경우 설정 > safari >  팝업 차단 해제 만 변경하여 해결이 되었다.(javaScript 활성화는 되어있었음)

 

이미지도 올려드리니, 참고하시어 세팅하면 해결!!

 

012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