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IOS

[IOS] APPLE 계정 잠겼을 때 해결 방법_27일 내로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by 떠농 2023. 1. 5.
반응형

평소 문자, 사진 등.. 핸드폰 정리를 잘 하지 않는 내가 이런 일을 겪을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5년간 써오던 나의 핸드폰이 용량부족을 외쳤으나, 미루고 미루다 결국 무한사과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다.

 

용량부족으로 인한 무한사과에서 벗어나는 법

https://lucky-sunyoung.tistory.com/entry/IOS-%EC%9A%A9%EB%9F%89%EB%B6%80%EC%A1%B1%EC%9C%BC%EB%A1%9C-%EB%AC%B4%ED%95%9C-%EC%9E%AC%EB%B6%80%ED%8C%85

 

[IOS] 용량부족으로 무한 재부팅

아이폰X를 쓴지도 어느새 5년 가까이 되었다.. 당시 256GB를 구매했고, 용량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오래 사용하다보니 사진,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등.. 용량이 간당간당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었

lucky-sunyoung.tistory.com

 

iTunes를 통해 IOS버전 최신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고,

그렇게 내 핸드폰은 다시 돌아올거라 생각했지만,

마지막 단계, 활성화 도중 활성화 할 수 없음 문구를 마주하게 되었다.

 

자세히 읽어보니, PC에 iTunes를 연결하거나, WIFI를 연결하여 활성화를 해보란다..

PC iTunes에 애플 계정을 입력하라는 창이 떠있었다.

 

띠로리..내 아이폰 계정을 절대로 잃어버리지 않기위해 핸드폰 메모장에 저장해놨는데!!!!

활성화가 되지 않은 핸드폰으로 메모장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따위는 없어보였다...

 

그렇게 여러 차례 비밀번호를 입력해본 끝에 해결할 수 없었고,

계정이 완전 잠길까 두려워 방법을 찾아보다 애플지원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였다.

 

https://support.apple.com/ko-kr

 

공식 Apple 지원

 

support.apple.com

 

1. 해당 URL로 접속하여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림을 클릭

2. Apple ID와 이미지에 보이는 문자를 입력

 

3. 해당 계정의 전화번호를 입력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활성화가 되지 않은 핸드폰으로 문자를 확인할 수 없었고,

친구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하고 암호 재설정 신청을 하였다.

4. 정보를 검토 중입니다.

2시간 후??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는걸?? 금방 변경할 수 있겠다 했는데..!!!!!!!!!

2시간이 지나도 문자가 안왔대서 메일을 확인해보니 애플지원센터로부터 한 통의 메일이 와 있었다.

 

오잉..??

바로 변경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계정 복구가 요청되었단다.

 

https://iforgot.apple.com/ 에 접속해서 확인해봐도

27일 내로 암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문구만 계속 확인된다..

 

 

기다려야되는데,,난 기다릴 수 없었고, 애플 지원센터로 전화를 했다.

또다른 해결 방법을 알려주셨고, 친구에게 다시 부탁을 했다.

 

 

1. 지원센터 어플 설치 _ 암호 재설정 클릭

 

 

2. APPLE ID 선택 _ 다른 APPLE ID 클릭

 

3. 핸드폰 번호 입력

 

4. 확인 코드 입력_전화로도 코드 확인이 가능하다!

나는 문자를 확인할 수 없었고, 전화는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음성으로도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확인 코드를 받지 못했습니까? 를 클릭해보았다.

그리고 음성메세지로 받기 를 누르면 전화로 코드를 받을 수 있다.

 

5. 암호 입력 화면_암호를 잊으셨습니까? 클릭

코드를 입력하면 암호 입력 화면으로 넘어간다.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를 클릭해보았다.

계정 복구 진행 중... 아래 다른 복구 옵션 클릭

복구 재시도 클릭

 

 

 

또 낚였다....이건 또 뭐다냐 싶었지만.. 24시간을 더 기다려보았고

 

iforgot 페이지에 계정, 문자 코드 입력 후 화면

 

다음 날 확인해보니 두둥!!!! 기간이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간이 줄어든 이유

다른 사람 명의의 핸드폰으로 인증하여 암호 재설정 요청한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내 명의의 핸드폰으로 확인 코드 인증을 했고, 내 명의의 메일 계정으로 추가 인증을 했기 때문에

계정 명의자 정보가 구체적으로 확인이 되었고, 그로 인해 기간이 단축되었다는 것이라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해당 애플 계정을 계속 사용하게 되면(해당 계정으로 앱 설치나 업데이트 or 비밀번호 반복 오입력 등..)

암호 재설정 요청 관련 해결되었다고 볼 수 있거나, 도난당했다고 임의로 판단하게되어

재설정 요청이 취소되거나, 기간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해당 기간동안에는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하셨다.

 

 

드디어 그 날이 왔고..!!

 

기다리다보니 메일 한통이 왔다..!!

(사실 메일이 오지 않더라도, 약속된 시간에 https://apple.com/recover 에 접속 후, 정보 입력하면 암호 재설정이 가능하다.)

이제부터는 정말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해진다!!!

 

 

암호 재설정 정말로 시작!!!

 

이로써 암호 재설정은 끝이 났다!!!

정말 수고 많았다!!!

 

결론..!!!

 

1. 본인 인증 단계에서 문자 뿐 아니라 전화로도 확인코드를 받을 수 있다.

2. 애플쪽에 나라는 것을 확인시켜줄 수 있도록 본인 명의로 인증이라는 인증은 다 해보자.

     (암호 재설정 대기 기간이 줄어들 확률이 큼)

3. "이제 APPLE ID 암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기 전까지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한다.

     (희망고문 제대로 당함ㅋㅋ)

 

궁금하거나 문의해야 할 사항은 고객지원센터로 전화 고고!!

애플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 080-333-4000

 

(처음 전화해보는지라 걱정이 많았는데, 전화연결도 잘 되고, 무척 친절하신건 확실하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어떤 상담원분은 업무 숙지를 아직 다 못하셨는지..

   질문을 하면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그냥 본인이 얘기해준거만 이해하면 된다는 상담원 분의 말씀에... 

   다른 분과 추가적으로 통화를 하고 나의 기나긴 에피소드를 설명해드려야 하는게 힘들었다.

   그렇지만 그 외에 상담해주신 분들은 친절하시고, 진심으로 공감해주시려는 마음이 느껴져 너무 감사했다.)

 

상세히 적다보니 글이 길어졌는데, 모두 성공하시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