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CSS

[CSS] CSS란? (CSS개념과 HTML 차이점)

by 떠농 2022. 1. 11.
반응형

1. CSS(Cascading Style Sheets) 란 무엇인가?

- HTML 과 같은 문서의 스타일을 꾸밀 때(디자인을 입히고 싶을 때) 사용하는 언어

  태그 등에 스타일 (예를들어 글자의 크기, 색, 폰트, 버튼 스타일 등) 을 지정해줄 수 있다.

 

2. CSS와 HTML의 차이점은?

- HTML의 경우 문장의 구조를 만든다.

<p> 저는 푸른 바다를 좋아합니다. </p> 저는 푸른 바다를 좋아합니다.
<p> 저는 파랑색을 좋아해요 </p> 저는 파랑색을 좋아해요.

- CSS의 경우 문장에 스타일을 꾸며준다.

p {
      color : blue;
   }
저는 푸른 바다를 좋아합니다.
저는 파랑색을 좋아해요.

 

CSS를 도입하기 전에는 HTML언어 하나로 뼈대와 함께 스타일까지 변경했었는데,

코드가 길어지고, 수정이 필요할 시 각각 수정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p style= "color: blue"> 저는 푸른 바다를 좋아합니다. </p> 저는 푸른 바다를 좋아합니다.
<p style= "color: blue"> 저는 파랑색을 좋아해요. </p> 저는 파랑색을 좋아해요.

 

즉 CSS는 웹 페이지에 대한 구조와 디자인을 용이하게 분리하기 위해 필요하고,

보다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