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CSS

[CSS] <span> 태그란?

by 떠농 2022. 1. 12.
반응형

1. <span> 태그란 무엇인가?

- <span>...</span> 태그는 span(폭, 범위) 으로 HTML 문서 내에 자신에게 주어진 공간만을 차지하는 태그이다.

 

 

2. <span> 태그 사용 예시

1
2
3
4
5
6
7
8
9
10
11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meta charset="UTF-8">
    <title>span태그에 대해 알아보자</title>
    <style type="text/css">span{border:1px solid green;}</style>
</head>
<body>
   <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
</body>
</html>
cs

 <span> 태그의 영역을 파악하기 위해 border, solid 스타일을 지정하였다.

 

 

3. <span> 태그 사용 결과

&amp;amp;lt;span&amp;amp;gt; 태그 결과값

 

4. <span> 태그를 여러 번 사용했을 때 예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meta charset="UTF-8">
    <title>span태그에 대해 알아보자</title>
    <style type="text/css">span{border:1px solid green;}</style>
</head>
<body>
   <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
   <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
   <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
   <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
   <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
</body>
</html>
cs

 

 

5. <span> 태그 여러 번 사용했을 때의 결과

&amp;lt;span&amp;gt; 태그를 여러 번 실행했을 때
웹 브라우저 창을 가로로 길게 늘렸을 때
웹 브라우저 창을 끝까지 늘렸을 때

 

6. <span> 태그를 연달아 여러 번 사용했을 때 예시

1
2
3
4
5
6
7
8
9
10
11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meta charset="UTF-8">
    <title>span태그에 대해 알아보자</title>
    <style type="text/css">span{border:1px solid green;}</style>
</head>
<body>
   <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span>나는</span><span>span 태그</span><span>입니다.</span><span>나는 span 태그 입니다.</span>
</body>
</html>
cs

 

7. <span> 태그를 연달아 여러 번 사용했을 때 결과

연달아서 <span> 태그를 사용했을 때
웹 브라우저 창을 가로로 길게 늘렸을 때

 

 

반응형

댓글